본문 바로가기

당뇨치료

당뇨 초기증상 집중분석~!

 

 

당뇨 초기증상 집중분석~!

 

당뇨 초기증상

 

당뇨병이란? 인슐린을 정상적으로 생성하지 못해 생기는 질환으로 요즘에는 고열량, 인스턴트, 육식과 같은 고지방..등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흔한 질병이 되버렸어요. 또 다른 당뇨병원인들로는 운동부족, 유전적요인, 스트레스, 췌장수술, 불규칙적인 식습관..등이 있어요.

 

당뇨 초기증상

 

최근 국제당뇨연맹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전세계 모두 포함해 당뇨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매7초마다 한명꼴로 일어난다고해요. 당뇨 초기증상은 대부분 사람들이 자각하지 못해 증상이 심해져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검진시 당뇨환자의 5%는 당뇨합병증까지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집중분석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요~ 스스로 자기 몸을 체크해보고 건강한 삶으로 이끌어 가시길 바래요~^^*

 

당뇨 초기증상

 

먼저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 3가지 증상을 소개할게요!

첫번째로 다식 증상이 있는데요, 이는 당뇨 초기증상 중 가장 대표적으로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못해 체내의 에너지원인 당질 이용이 저하되므로 많은량의 당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므로 몸이 기아상태를 느껴 음식을 다량 섭취하는 증상이 생겨요.

 

당뇨 초기증상

 

두번째로 다갈 증상이 있어요. 원인은 다뇨 & 다음 즉, 자주 목이 말라 물을 많이 섭취하는 증상으로 탈수 및 고혈당으로 인한 혈액의 삼투압상승 때문으로 몸 속에 수분이 모자라고 갈증을 심하게 느껴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대표적인 당뇨 초기증상이예요.

 

당뇨 초기증상

 

세번째로 다뇨 증상이 있는데요, 고혈당 때문에 신장의 세뇨관에 많은량의 당이 들어가 삼투압이 상승해 주변의 혈관들로부터 다량의 수분을 끌어들여 한번 소변보는데 소변량은 물론 소변 횟수가 많아지는 댜표적인 당뇨 초기증상이예요.

 

당뇨 초기증상

 

이 외에 당뇨병 초기증상들로 체중감소, 손발저림증, 시력저하, 상처회복이 더디고 혈액순환장애, 기억력감퇴, 비만, 전신권태, 피곤함, 피부가려움증..등이 있으며 가장 무서운 당뇨병 초기증상으로는 전체 당뇨환자들의 20%정도가 되는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아주 위험한 무증상이 있어요. 

 

당뇨 초기증상

 

항상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 습관으로 체중관리를 하며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당뇨 초기증상에 대한 글을 마쳐요~!

 

 

 

'당뇨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당 낮추는 방법 BEST~!  (15) 2013.05.07
뽕잎차효능│당뇨에 특효~!  (0) 2013.04.29
당뇨에좋은음식 BEST~!  (2) 2013.04.18
야콘의효능│당뇨에 탁월!  (0) 2013.03.14
돼지감자효능│당뇨에좋은음식  (0) 201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