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시금치효능 BEST~!

 

 

시금치효능 BEST~!

 

시금치효능 BEST~!

 

시금치는 다른 채소들보다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알칼리성 채소이며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철분, 칼슘, 엽산, 카로틴, 루테인, 페놀,베타카로틴..등 필수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있으며 특히 시금치효능으로 엽산 & 철분이 많아 임산부, 어린아이, 빈혈에 효과가 많아요. 오늘은 시금치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시금치효능 BEST~!

 

위에서 소개했다시피 시금치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 베타카로틴, 페놀, 루테인, 각종비타민과 식이섬유..등으로 인해 항암효과가 뛰어난 시금치효능이 있어 옛부터 항암효과가 있는 약용식물로 많이 사용되어져 왔어요.

 

시금치효능 BEST~!

 

시금치에는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금치효능 중 혈액 속에서 발생하는 호모시스테인 물질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동맥경화를 엽산이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바 있어요.

 

시금치효능 BEST~!

 

혈을 보하고 혈이 잘 통하게하며 지혈작용이 뛰어난 시금치효능이 있으며 열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치료하며 수분을 보충해주어 갈증해소에 효과적이고 위를 튼튼하게해주어 뱃속과 가슴을 편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시금치효능 BEST~!

 

이 외에 시금치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시력을 좋게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노화예방에 탁월하며,탈모, 기억력향상, 변비, 빈혈,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어린아이들과 임산부에게좋은음식이예요. 이상으로 시금치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0) 2013.05.16
우엉차효능 BEST~!  (3) 2013.05.15
울금의효능 집중분석~!  (0) 2013.05.14
만병초효능~!  (0) 2013.05.13
황기의효능 BEST~!  (0) 201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