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본 어지럼증상은 보통 몸이 약해져 나타난다고들 생각하는데요 어지럼증의 약 70~80%는 우리몸의 평형을 유지시켜주는 귓속 즉 내이에 문제가 일어나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대부분 어지럼증을 쉽게 생각하여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어지럼증이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어지럼증원인을 바로 알고 치료를 꾸준히 해야해요. 오늘은 어지럼증원인을 집중분석하여 알아볼게요~!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어지럼증원인 중 갑자기 어지럼증을 느끼며 귀에 물이 찬듯한 압박감이 느껴지는게 주요증상인 메니에르 증후군이 있어요. 메니에르 증후군은 내이 안에서 청각세포 & 전정세포를 둘러싸고있는 내임파액의 압력이 증가하여 생기는데요 수시로 발생하는 어지럼증과 간간히 동반되는 메스꺼움, 구토, 귀통증..등이 있다면 메니에르 증후군을 의심해봐야하며 심하면 청력을 손실할 수 있으니 빠른 검진이 필요해요.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내이의 전정기관 안에 있는 이석이 제자리를 이탈하여 귓 속을 돌아다녀 균형기능 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석증현상은 어지럼증원인으로 심하면 어지럼증과 함께 메스꺼움/구토증상이 일어나기도해요. 이는 자세를 바꿔가며 이석을 원래 제자리로 올 수 있도록 하는 위치교정술로 치료가능하며 수술을통해 이석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어요.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전정신경염 또한 어지럼증을 유발시키는 어지럼증원인 중 하나로 전전신경에 염증이 생겨 어지럽고 식은땀과 구통증상이나며 몸이 한쪽으로 쏠려 쓰러질듯한 증상이 나타나요. 이는 감기와 함께 발생하기 쉬운데 평형신경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일어나요. 전정심경염의 약70%는 자연적으로 증상이 호전되며 심한경우에는 구토로 인해 탈수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아요.

 

어지럼증원인 집중분석~!

 

이 외에도 어지러움증원인으로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어요.

이상으로 어지럼증원인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대뿌리효능 제대로알기~!  (4) 2013.05.22
골절에좋은음식 집중분석~!  (0) 2013.05.22
우엉차효능 BEST~!  (3) 2013.05.15
시금치효능 BEST~!  (0) 2013.05.15
울금의효능 집중분석~!  (0)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