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가물치효능│여성건단에최고~!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가물치는 옛문헌에 따르면 여성들 특히 산모에게 좋은 물고기라하여 가모치라 불리기도하였다 하는데요 가물치는 다량의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1과 비타민B2 또한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어린아이 및 태아에게도 좋은 음식이예요. 오늘은 가물치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위에서 소개했다시피 산모와 여성들에게 좋은 물고기라하여 가모치라 불리는 가물치는 다른 생선들에 비해 칼슘량이 월등히 함유되어있어 산후빈혈 및 기운없는 산모의 산후조리 음식으로 가물치를 푹 고아 짠 즙을 복용하면 부족한 젖도 나오며 입덧에도 아주 효과적인 가물치효능이 있어요.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또한 가물치효능 중 이수작용이 뛰어나 각종 부종에 효과적인데요 산후부종, 만성신장염, 각기병..등에 가물치를 복용하면 얼굴, 손 & 발, 눈꺼풀..등 모든 부종을 없앨 수 있으며 특히 임신초기 손 & 발 부종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여성건강에최고인 가물치효능으로 자궁에 염증이 있어 냉이 많이나오는 경우, 고약한냄새의 대하증, 생리불순 및 생리통에 아주 효과적인 가물치를 푹 고아 즙을 짜내 복용하면 좋아요.

 

가물치효능 │여성건강에최고~!

 

이 외에 가물치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과 태아의 두뇌발육에도 아주 효과적이며 소화가 잘되게하며 체력회복, 만성/급성 간염, 각종피부염..등에 아주 효과적인 가물치효능이 있어요. 이상으로 여성건강에최고음식인 가물치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