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요즘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하지정맥류! 정맥판막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하지정맥류는 피부표면에 울퉁불퉁 두드러져 외관상으로도 보기 흉해 자신감을 잃어 자칙잘못 우울증까지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특히, 온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중요한 정보이며 비만과 흡연, 잘못된자세, 운동부족..등이 하지정맥류원인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은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 미리 예방해보아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피부가 가렵고 정맥 주변의 피부색이 변하고 염증이 생기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있는데요 피부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므로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는다해서 나아지지 않기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해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다리에 부종이 생겨 단단하게 부어오르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있어요. 종아리뿐 아니라 발목과 발주변 모두 부어오를 수 있는데요 심하게 붓지는 않으나 다리가 무겁고 단단한 느낌이들며 다리의 피로감이 심해 때로는 통증도 동반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있을시 바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해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하루종일 앉아 업무를 보거나 서서 일을 할 경우 움직임이 거의 없어 하체에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피가 고이고 부종이 생겨 다리가 저리고 경련이 일어나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틈틈히 마사지를 해주거나 반식욕과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하지정맥류를 예방해야해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대표적인 하지정맥류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비만! 특히, 상체비만일 경우 하체에 혈액순환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못하며 하체의 정맥이 느끼는 피로가 더 심해져 다리에 이상이 생기므로 각종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꾸준한 운동으로 정당한 체중을 유지하며 건강관리를 해나가는게 좋아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집중분석~!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 혈관벽의 탄력이 줄어 늘어지는현상으로 정맥에 이상이 생겨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게 대부분이였으며 하지정맥류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 중노년층이였지만 요즘에는 환경과 생활변화로 20대에서도 많이 발병한다고 해요. 특히 젊은 연령층의 하지정맥류원인으로는 꽉끼는 타이트한 옷과 하이힐때문에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각종 하지정맥류 초기증상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하니 틈틈히 마사지와 운동을 해 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하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포도효능 BEST~!  (0) 2014.01.10
매생이효능 BEST~!  (0) 2014.01.09
여주효능 집중분석~!  (0) 2014.01.06
아마씨의효능 BEST~!  (0) 2014.01.06
구내염빨리 낫는법 집중분석~!  (0) 201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