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보리밥효능 BEST~!

 

 

보리밥효능 BEST~!

 

보리밥효능 BEST~!

 

베타글루칸성분을 다량 함유하고있는 보리밥효능으로는 당뇨병예방 및 완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성분이 소장내 영양소 흡수작용을 방해하고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 합성을 막아주며 지질 & 담즙산 흡수를 억제기때문에 평소 당뇨병이 걱정이시다 싶은분은 보리밥을 드시면 좋아요.

 

보리밥효능 BEST~!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하고있는 보리밥효능으로 지속적으로 섭취시 장운동을 원활하게하며 배변활동을 도와주어 변비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오랜 변비로 고생하신 분들은 보리밥을 꾸준히 드세요.

 

보리밥효능 BEST~!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성분의 함유량이 높은 보리밥효능에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레 음식물 섭취량이 줄어 체중감량이 도움이되며 열량도 높지않아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어요.

 

보리밥효능 BEST~!

 

보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알레르기성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체내에 유해한 성분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상화작용을 하므로 피부미용 및 노화예방에 아주 좋은 보리밥효능이 있어요.

 

보리밥효능 BEST~!

 

이 외에도 우리몸에 좋은 보리밥효능으로 식이섬유 성분이 쌀보다 16배, 밀가루보다 5배가 높아 체내의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며 혈압상승을 막아 고혈압예방은 물론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도 아주 도움이되요.

 

보리밥효능 BEST~!

 

이상으로 보리밥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리태효능 BEST~!  (0) 2014.02.17
흑임자 효능 BEST~!  (0) 2014.02.14
미숫가루 효능 BEST~!  (0) 2014.02.06
번데기효능 BEST~!  (0) 2014.02.04
두통에 좋은 차 BEST~!  (0) 2014.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