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건강

간에좋은약초 BEST~!




간에좋은약초 BEST~!


간에좋은약초 BEST~!


옛부터 한방과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사용되어지고 알려져 내려온 간에좋은약초에 대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에좋은약초 BEST~!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있는 간의 피로회복 및 해독작용에 효과가 좋은 헛개나무열매! 헛개나무는 알콜성지방간, 간염, 간경변, 간경화..등 각종 간질환에 아주 효과가 있는 간에좋은약초로 알콜섭취 후 술독을 해독하는 작용/숙취해소에도 그 효능이 탁월하며 간해독에도 아주 효과적이예요.


간에좋은약초 BEST~!


민들레에는 특히 뿌리에 콜린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아주 뛰어난 간기능개선제이며 몸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위장질환을 완화시켜주는데 아주 효과적인 간에좋은약초인데요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란민들레는 토종이 아니고 하얀색을 띈 민들레가 국내산 토종 민들레도 그 효능이 훨씬 더 뛰어나요.


간에좋은약초 BEST~!


간에좋은약초로 벌나무가 있어요. 옛부터 벌나무는 세성의 푸른기운이 왕래한다 전해지며 각종 간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켜주는데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그 밖에도 청혈작용, 지혈작용에 아주 효과적이예요.


간에좋은약초 BEST~!


두메오리나무(토종오리나무)는 간 & 신장에 이로운 간에좋은약초로 잘 달인 후 자주 복용하면 좋은데요, 두메오리나무(토종오리나무)는 술해독/간해독에 아주 효과적이며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요. 특히 두메오리나무(토종오리나무)는 헛개나무와 함께 복용하면 그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하네요.


간에좋은약초 BEST~!


이 외에도 간에 좋은 약초로 냉이, 부추, 미나리, 보릿잎, 사철쑥, 칡, 인동초, 줄풀..등이 있어요. 이상으로 간에좋은약초 BEST~!에 대한 글을 마쳐요~!



'간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충나무효능 BEST~!  (0) 2014.05.20
간해독에 좋은 음식 집중분석~!  (0) 2014.04.30
오리나무효능 BEST~!  (0) 2014.03.21
벌나무의효능 BEST~!  (2) 2014.03.10
무기력증 극복 BEST~!  (0) 201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