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우엉차만드는법 BEST~!




우엉차만드는법 BEST~!


우엉차만드는법 BEST~!


여러가지 방송매체를 통해 다양한 효능과 특히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는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하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우엉차만드는법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우엉차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봐요~!


우엉차만드는법 BEST~!


우엉차만드는법으로 가장 먼저 해야하는 단계로는 우엉손질인데요 우엉의 껍질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전부 깎아내어버리면 안되고 겉에 묻은 흙을 흐르는 물에서 칼이나 수세미로 살살살 긁어주며 씻어야해요.


우엉차만드는법 BEST~!


우엉에 묻은 흙을 잘 씻겨낸 다음 물기를 없애고 어슷썰기를 아주 얇게 해주어야해요. 사람들마가 각자 취향으로 우엉차만드는법이 많이 다른데요 요즘에는 작고 이쁘고 멋스러운 찻잔들이 많아 거기에 맞게 아주 얇고 조그마하게 잘라구기도 하지요.


우엉차만드는법 BEST~!


채반을 준비해 앫게 자른 우얼을 고르게 편 다음 바람이 잘 통하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반나절 건조를 시켜주세요. 이 건조과정이 우엉차만드는법 중 가장 오래걸려 야타게 기다려지는 시간일거예요.


우엉차만드는법 BEST~!


(여기서 잠깐 TIP!  하루 반나절을 너무 지루하고 애가타 못기다리시겠다 싶은 분들을 위해 쉽고 간편한 건조방법을 하나 알려두리자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건조시켜 우엉차만드는법이 있어요. 시중에 파는 칩트레이에 얇게 썬 우엉을 끼워 5분정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돌려주면 바삭하게 잘 건조된답니다.)


우엉차만드는법 BEST~!


잘 건조시킨 우엉을 가지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지 않은채 노릇노릇하게 약한불로 살살살 볶아주주는데 이는 우엉차만드는법에서 빠뜨리면 안되는 과정으로 우엉에 열을 가해주면 우엉의 효능이 높아지고 배가되기 때문이예요.


우엉차만드는법 BEST~!


약한불에 잘 볶은 우엉을 빈 용기에 담아 보관을하면서 적당량을 덜어 끓여먹으면 몸에 좋고 맛도 구수한 우엉차를 즐기실 수 있어요~! 우엉차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http://yojo1212.tistory.com/483로 들어가서 참고하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분자의효능 BEST~!  (0) 2014.06.16
흑토마토 효능 BEST~!  (0) 2014.06.12
접골목효능 BEST~!  (1) 2014.06.09
방풍나물효능 Best Of Best~!  (0) 2014.06.03
아사이베리효능 집중분석~!  (0) 201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