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건강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예로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많이 사용되어오던 간에좋은약초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요즘 피로회복에 좋고 간에좋다하여 헛개나무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해독작용에 뛰어난 헛개나무열매는 간에좋은약초로 지속적으로 섭취시 알콜성지방간, 간염, 간경화, 간경변 등 각종 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켜나가는데 아주 좋으며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효과도 뛰어나요.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간에좋은약초하면 민들레가 많이 알려져있지요. 특히 민들레의 뿌리부분에는 다량의 콜린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간기능을 강화시켜주어 간기능개선제로도 많이 쓰이고 있어요. 또한 민들레는 체내에 쌓인 독을 해독시켜주어 각종 위장질환예방 빛 완화에 도움이되요.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벌나무 또한 간에좋은약초로 그 효능이 뛰어나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방영된바 있는데요 예로부터 벌나무는 푸른기운이 왕래한다 전해져왔고 각종 간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탁월하여 지금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토종오리나무 즉, 두메오리나무는 간과 신장에 이롭다하여 옛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많이 사용되어져 왔는데요 간에좋은약초로 많이 쓰이는 두메오리나무를 잘 달여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술해독은 물론 손상된 간세포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헛개나무와 함께 섭취시 그 효능이 배가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바있어요.


간에좋은약초 제대로알기~!


위에서 소개한 여러가지 간에좋은약초 외에도 냉이, 미나리, 부추, 쑥,  보릿잎, 칡, 줄풀, 인동초 등이 있어요.



'간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헛개나무효능 집중연구~!  (0) 2015.01.27
오가피효능 제대로알기~!  (0) 2014.10.23
무기력증 극복 집중분석~!  (0) 2014.09.05
두충나무효능 집중분석~!  (0) 2014.08.05
헛개나무끓이는법 BEST~!  (0) 201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