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쇠비름은 맛이 시고 차가운 성질이 있으며 독이 없다고 동의학 사전에 기록되어 있어요. 또한 마치채, 장명채, 오행토라고도 불리는 쇠비름은 우리나라에서는 쇠비름새순을 뜯어 나물로 먹으며 서양에서는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쇠비름에는 타닌, 사포닌, 글루틴, 카륨,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및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오늘은 천연오메가3라고도 불리는 쇠비름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쇠비름은 약초 중 오메가3 지방산 함유가 가장 높으며 천연오메가3라고도 불리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뇌구성의 필수성분이며 망막에도 많이 포함하고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막의 전기적자극을 다음세포로 빨리 전달해주며 여러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쇠비름효능 즉,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해주면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또한 쇠비름이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을 낮추며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 중성지방..등과 같은 노폐물 배출을 돕는 쇠비름효능이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만성장염 및 이질 치료에도 아주 효과적인 쇠비름효능이 있어요. 쇠비름이 소변 & 대변을 달 나오게 하며 장을 강화시켜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 이로인해 몸안의 독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장이 깨끗해지고 피가 맑아지며 피부 또한 윤기나고 고와지는 효과가 있어요.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쇠비름을 오랫동안 달여 고약처럼 만든 다음 습진, 종기..등과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환부에 바르면 깨끗이 낫는 쇠비름효능이 있어요. 또한 오래된 상처 및 흉터에도 꾸준히 발라주면 흉터가 차츰 사라지는 효과가 있어요.

 

쇠비름효능│천연오메가3

 

이 외에도 쇠비름의효능으로는 혈당치를 내려 당뇨병에도 아주 효과가 뛰어나며 무좀, 발냄새, 자궁질환, 질궤양, 심장강화, 중풍, 폐렴, 위암, 대장암..등에도 쇠비름의효능이 아주 효과적이예요. 이상으로 천연오메가3인 쇠비름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