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건강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과음 후 생기는 숙취!! 머리도 어지럽고 속은 메스꺼워 다음날 생활하는데 크게 지장을 주는데요 오늘은 숙취해소법 중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속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음주 후 다음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꿀물을 먹으면 좋다 하지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꿀물은 숙취해소법으로 아주 탁월한 음식인데요 알콜을 섭취하면 일시적인 현상으로 체내의 혈당이 내려가고 수분부족현상 즉, 탈수증상이 나타나 몸의 전해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꿀물은 우리몸에 전해질 & 당을 보충해주며 수분을 빠르게 회복시켜주어 숙취해소에 아주 좋아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헛개나무! 헛개나무효능이 아주 뛰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음식으로 숙취해소법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요. 옛문헌에 따르면 헛개나무는 술로인해 간장 & 대장이 망가진 것을 치료해주고 술독을 풀어주는데 아주 뛰어난 효력이 있으며 구역질을 멈추게한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또한 알콜분해효소 활성을 30%증가시켜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명약이며 그 밖에도 갈증, 만성피로, 변비..등에도 아주 좋아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콩나물에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등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서 생성되는 알콜분해효소를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음주 다음날 숙취해소법으로 콩나물국을 드시면 좋아요. 그 밖에도 콩나물은 스트레스 및 피로회복과 간기능회복에 아주 좋으며 체내 유해물질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디톡스효과도 있어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토종오리나무인 두메오리나무 또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옛부터 헛개나무와 같이 숙취해소법/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온 두메오리나무는 간에 쌓인 술독을 해독하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어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며 간기능강화에 아주 좋아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숙취해소법

 

이 외에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칡, 미나리, 오이. 배, 녹차, 검은콩, 북어, 생달걀노른자..등이 숙취해소법으로 아주 좋아요. 이상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BEST!/숙취해소법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