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치료

당뇨에좋은음식 BEST~!

 

 

당뇨에좋은음식 BEST~!

 

당뇨에좋은음식

 

당뇨란?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출된다하여 이름 붙여진 질환으로 정상적인 사람들의 경우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는 범위로 체내에서 조절이 되는데 이는 췌장에서 분비되어지는 인슐린이란 호르몬이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어요. 그러나 이 인슐린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인슐린양이 부족하거나 역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되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는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해요. 요즘 우리나라 식생활습관도 많이 서구화되어 당뇨병 발생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예요. 오늘은 당뇨에좋은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당뇨에좋은음식

 

차가버섯에는 이노시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당수치를 낮춰주어 정상화시켜주며 인슐린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므로 당요에좋은음식으로 손 꼽히는데요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차가버섯을 잘 달여 꾸준히 복용해주시면 효과가 좋아요.!

 

당뇨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음식으로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된바있는 돼지감자! 실제로 돼지감자를 섭취해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완치된 사례가 있는데요 천연인슐린인 이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돼지감자는 칼로리도 없고 위에서 소화가 되지않고 장으로 내려가 혈당 & 혈중 인슐린농도가 증가하지 않아 당뇨환자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으식이예요.

 

당뇨에좋은음식

 

만병통치약인 마늘 또한 당뇨에좋은음식으로 마늘은 당수치를 낮춰 줄 뿐만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아주 탁월해 마늘즙을 내어 꾸준히 복용하시면 아주 효과적예요.

 

당뇨에좋은음식

 

이 외에 당뇨에좋은음식으로 더덕, 우엉, 양파, 연근, 다시마, 마, 호박씨 및 견과류, 현미, 검은콩, 옥수수, 메밀, 녹두, 죽순, 부추, 미나리, 브로콜리, 호박, 토마토, 고추..등이 있어요. 이상으로 당뇨에좋은음식 BEST~!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