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로즈힙 효능 BEST~!



로즈힙 효능 BEST~!



로즈힙이란 장미열매를 일컫는 것으로 감미로운 향과 맛이 특징이며 주로 향신료나 차로 많이 쓰이고 있어요~ 오늘은 몸에 좋은 여러 로즈힙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피부미용

로즈힙 효능의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피부미용~!

레몬보다 무려 20배 이상 풍부한 비타민C성분과 베타카로틴성분을 함유하고있어 항산화작용을 하여 피부의 탄력과 주름, 미백에 탁월하며 노화방지에 굿~!




2. 눈건강

로즈힙 효능으로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성분과 베타카로틴성분 등의 항산화효과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며 전체적인 눈건강에 도움이된다는점~!



3. 체중감량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로즈힙 효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100g 기준에 162kcal로 부담없이 섭취가능하며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해주므로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음식이라는점~!





4. 피로회복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성분과 여러 항산화 성분으로 채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를 유발시키는 젖산분비를 막아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로즈힙 효능이 있어요~!



5. 면역력강화

로즈힙 효능으로 다량 함유된 비타민C와 라이코펜성분이 강한 항산화작용을해주어 채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점~!




이 외에도 우유보다 무려 9배가 많은 칼슘성분을 함유하고있어 뼈를 튼튼하게하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주며 풍부한 철분성분으로 혈액내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이루어져 빈혈개선에 도움이되고 마지막으로 로즈힙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성분이 각종 부인병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되요~!



이상으로 로즈힙 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비아 효능 BEST~!  (0) 2018.04.28
피칸 효능 BEST~!  (0) 2018.04.27
레몬그라스 효능 BEST~!  (0) 2018.04.25
조릿대효능 BEST~!  (0) 2018.04.25
월계수잎 효능 BEST~!  (0) 2018.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