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스테비아 효능 BEST~!



스테비아 효능 BEST~!



스테비아란? 비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등 산간지역이 원산지인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감미성분이 설탕보다 무려 300배에 이르며 차나 음료, 껌의 감미료로 사용되어지고있어요~



또한, 설탕을 대체하는 천연감미료로 우리 몸에도 좋은 스테비아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충치예방

단맛이 강하지만 당지수가 낮아 구강 내의 세균증식을 막아주므로 구강건강은 물론 충치예방에 좋은 스테비아 효능이 있어요~!





2. 면역력강화

항산화작용 및 항바이러스작용이 탁월한 스테비아 효능으로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줘요~!



3. 혈관질환예방

다량의 스테비오사이드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스테비아 효능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고 혈관 내에 혈전생성을 막아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아요~!



4. 당뇨예방

줄기, 잎에는 단맛을 내는 스테비오사이드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이 설탕에비해 약300배가 높아요~ 몸에 해로운 설탕을 대체할 수 있고 이 성분은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조절을 해주므로 당뇨예방 및 개선에 좋은 스테비아 효능이 있어요~!




5. 노화예방

다량의 폴리페놀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스테비아 효능으로 채내 세포의 산화를 막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예방에 굿이라는것~!



스테비아는 설탕 대체 감미료이지만 칼로리가 낮아 체중감량을 하는 분들에게 굿굿굿~!



단,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게되면 복통, 구토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kg/4mg)



이상으로 몸에 좋은 스테비아 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다미아 효능 BEST~!  (0) 2018.05.02
아티초크 효능 BEST~!  (0) 2018.04.30
피칸 효능 BEST~!  (0) 2018.04.27
로즈힙 효능 BEST~!  (0) 2018.04.26
레몬그라스 효능 BEST~!  (0) 2018.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