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아티초크 효능 BEST~!



아티초크 효능 BEST~!



연한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아티초크는 지중해연안이 원산지로 꽃피기 전 총포 밑부분을 잘라 채소로 먹거나 통조림 등으로 사용되어지며 우리몸에 필요한 여러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음식이라는것~!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혈관질환예방

다량의 시나린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아티초크 효능으로 혈관내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행을 원활하게하며 혈관을 튼튼하게하여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켜줘요~!



2. 체중감량

한송이당 약 30kcal로 낮은칼로리와 다량의 식이섬유와 미네랄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 시나린성분으 체내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주는 아티초크 효능이 있으니 다이어트 계획중이시라면 챱챱~!




3. 피부미용

풍부한 비타민A,C를 포함해 여러 비타민을 함유하고있어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채내, 피부의 독소와 노폐물 제거를 도와주며 니아신성분 또한 함유하고있는데 이는 주름을 개선시키고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아티초크 효능이 있어요~!



4. 간기능강화

아티초크 효능으로 다량의 시나린성분과 실리마린성분을 함유하고있어 담즙분비를 촉진시켜주어 간에 쌓인 독소와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며 손상된 간세포를 빠르게 재생시켜주어 간기능강화에 효과적이라는것~!




5. 장기능강화

다량의 식이섬유와 프락토올리고당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아티초크 효능으로 장내 독소와 유해물질등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을 도우며 장운동을 원활하게하고 장기능을 강화시켜주어 각종 장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되요~!



이 외에도 아티초크 효능으로 임산부와 태아에 도움이되는 필수영양인 엽산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임산부에게좋은음식으로 손꼽히며 변비예방, 당뇨예방 및 개선, 소화촉진, 노화방지에 도움이되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슈넛 효능 BEST~!  (0) 2018.05.02
마카다미아 효능 BEST~!  (0) 2018.05.02
스테비아 효능 BEST~!  (0) 2018.04.28
피칸 효능 BEST~!  (0) 2018.04.27
로즈힙 효능 BEST~!  (0) 2018.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