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월계수잎 효능 BEST~!


월계수잎 효능 BEST~!



지중해가 원산지인 허브로 보통 월계수잎 생잎을 건조해 음식을 요리할때 향을 더해주는 향신료로 사용되어오고 있어요~ 



하지만~! 단순히 향신료로만 그치지않고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것 아시나요?

오늘은 월계수잎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독소제거

월계수잎 효능으로 위장기능을 높여주어 이뇨제역할을 해주므로 배뇨작용을 촉진하며 채내의 유해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이되요~!



2. 모발건강

머리를 감고난 후 월계수잎을 담가둔 물에 두피를 문질러주면 다량의 휘발성성분들이 비듬을 제거하고 건조한 두피를 개선시키며 모공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월계수잎 효능이 있어요~!




3. 호흡기강화

항박테리아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있는 월계수잎 효능으로 꾸준히 섭취시 호흡기내의 세균을 없애고 가래를 삭히며 호흡기강화에 좋아요~!



4. 항암작용

월계수잎 효능으로 다량의 카테친, 파테놀라이드, 리나롤성분과 여러 항산화성분 등 유기농 화합물이 서로 결합해 채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암세포 생성을 예방해줘요~!



5. 염증완화

월계수잎 효능으로 항염효과가 있는 파테놀라이드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염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가렴증이 있는 환부에 발라주면 좋고 관절염에도 탁월하다고해요~!




이 외에도 다량의 카페인산과 루틴성분을 함유하고있어 혈관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월계수잎 효능이 있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그라스 효능 BEST~!  (0) 2018.04.25
조릿대효능 BEST~!  (0) 2018.04.25
생두효능 BEST~!  (0) 2018.04.20
곤약 효능 BEST~!  (0) 2018.04.19
마키베리 효능 BEST~!  (0) 2018.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