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인동초 효능 BEST~!!


인동초 효능 BEST~!!



녹차와 맛이 비슷해 많은분들이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생명혁이 강한 식물임과 동시에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인동초~! 은은한 향으로 잘 우려내어 차로 마셔주면 좋다고하는데요~ 오늘은 인동초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해요~!



1. 부인병개선

한방에서는 부인병완화에 쓰이는 약재로 사용되어온 인동초 효능으로 생리불순 혹은 생리통이나 냉대하증상 등 각종 부인병 개선에 도움이되며 남성분들의경우,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된다고해요~!




2. 이뇨작용

순탄치 못한 이뇨작용으로 부종을 겼어 힘들어하시는분들이 종종있는데요 인동초 효능으로 다량의 루테올린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몸속 유해한 노폐물 배출은 물론 부종 완화에 좋아요~!



3. 당뇨예방

인동초 효능으로 옛부터 한방과 민간요법으로 인동초꽃을 잘 건조시킨 후 물을 넣고 물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때까지 잘 끓인 후 3개월가량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개선에 도움이되었다고하니 참고하시고 섭취 전 의사와 상의 후 체질에 맞게 섭취하는게 좋다고해요~!




4. 염증완화

가장 대표적인 인동초 효능으로 염증완화를 뽑을 수 있는데요~ 다량의 루테올린성분을 함유하고있어 항염증작용이 탁월해 각종 연증성질환 완화 및 예방에 좋고 상처난 부위 재생도 빠르다고해요~!



5. 피부질환완화

위에서 소개했듯 염증성 질환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이되는 인동초 효능에 이어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에도 좋다고하는데요 한방에서는 인동초와 다른 약재들을 함께 넣어 피부트러블을 치료하는데 사용하고 있다고해요~!




이 외에도 인동초 효능으로 종기 & 부스럼완화에 도움이되고 항바이러스효과가 있어 감기와 열을 내려주며 해열작용에 좋고 관절염완화에도 도움이된다고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키베리 효능 BEST~!  (0) 2018.04.18
히비스커스 효능 BEST~!  (0) 2018.04.16
작두콩효능 BEST~!  (0) 2018.04.13
여주즙효능 BEST~!  (0) 2018.04.13
루이보스차 효능 BEST~!  (0) 2018.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