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잣효능 BEST~!


잣효능 BEST~!



잣은 옛부터 불로장생 혹은 신선음식으로 알려진 견과류로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각종 요리에 쓰이죠~

또 좋은 성분들을 고루 함유하고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해주는 여러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잣효능에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자양강장

다량의 비타민B성분과 단백질을 함유하고있어 체내 신진대사를 톡진시키고 에너지 생성을 도우며 자양강장 및 기력회복에 좋아 산모 혹은 환자분들의 회복기에 아주 좋은 잣효능이 있어요~!


모바일



2. 혈관질환예방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있는 잣효능으로 혈중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행을 원활하게하며 혈관건강을 강화시켜주어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며 특히 잣에는 혈압을 낮추는 리놀렌산성분이 많아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모바일


3. 피부미용

잣효능으로 다량의 비타민B2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피부의 신진대사 촉진에 영향을 주며 잣의 불포화지방산 역시 피부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해주어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유지시켜줘요~!



4. 빈혈예방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있는 잣효능으로 체내에 적혈구생성을 도와 혈행을 원활하게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또한 풍부해 빈혈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되요~!




5. 모발건강 및 탈모예방

비타민E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잣효능으로 모발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줌으로써 두피를 건강하게하고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건강은 물론 탈모예방에 도움이되요~!



6. 두뇌건강

풍부한 레시틴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잣효능으로 뇌의 신경조직발달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두뇌건강강화 도움이므로 기억력과 인지력등 치매예방에도 좋아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건강란 간식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하여 변비예방에 좋은 잣효능이 있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니부쉬 효능 BEST~!  (0) 2018.05.14
라임 효능 BEST~!  (0) 2018.05.10
뽕잎차 효능 BEST~!!  (0) 2018.05.04
감태효능 BEST~!  (0) 2018.05.03
푸룬 효능 BEST~!  (0) 2018.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