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파파야 효능 BEST~!



파파야 효능 BEST~!



천사의 열매라고도 불리는 파파야는 열대지방이 원산지로 과일로 쥬스나 차로, 음식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하고있어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풍부해 좋은 작용들을 많이 하는데~

오늘은 파파야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위장기능강화

풍부한 파파인성분을 함유하고있는 파파야 효능으로 특히 덜익은 녹색 파파야에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위장질환완화에 크게 도움이된다고해요~ 이는 단백질분해를 돕고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하므로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위장기능이 약한분들은 참고하세요~!




2. 변비완화

파파야 효능으로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난데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을 부드럽게해주어 숙변은 물론 변비까지 말끔하게 해소 가능하다는것~!



3. 체중감량

파파야 효능으로 파파야에 함유된 효소가 체내의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분해해주는 작용을하며 열량이 낮은 과일로 체중 감량시 챙겨먹기 부담이 없어요~!




4. 항암작용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성분과 플라보노이드성분으로 강한 항산화작용을하여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항노화 및 각종 암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되는 파파야 효능이 있어요~!



5.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A를 함유하고있는 파파야 효능으로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고 누적된 피로로 지친 몸을 빠르게 회복시켜줘요~!




6. 피부미용

비타민C성분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 탄력있고 윤기있게, 주름과 트러블예방에도 좋은 파파야 효능이 있어요~!



이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파파야 효능이 있어 특히 임산부나 어린아이, 노약자에게 좋다고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잎차 효능 BEST~!!  (0) 2018.05.18
고로쇠 수액 효능 BEST~!  (0) 2018.05.17
허니부쉬 효능 BEST~!  (0) 2018.05.14
라임 효능 BEST~!  (0) 2018.05.10
잣효능 BEST~!  (0) 2018.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