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단호박효능으로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면 기침, 감기, 냉증, 담석증, 야맹증, 피부미용, 변비, 설사 등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데요 껍질부터 씨까지 버릴것 없는 맛도 좋은 알칼리성 식품인 단호박~! 오늘은 몸에 좋은 여러가지 단호박효능에 대해 알아봐요~!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단호박효능이 있는데요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축적을 막으며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줘요. 호박죽을 끓여 먹을때 부족한 비타민B1을 보충해줄려면 팥을 함께 넣어주면 되요~!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단호박효능으로 부종제거가 뛰어난데요 평소 몸이 잘 붓는 분들이나 출산후 산모들에게 호박을 삶아 먹거나 씨를 잘말려 빻아 소주에 숙성시킨후 한잔씩 섭취해주면 좋아요.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비타민C & 카로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단호박효능으로 혈압강하작용과 당뇨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므로 호박을 잘게 썰어 건조시킨 후 가루로 빻아 하루 20g기준으로 섭취해주면 좋아요.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늑간신경통으로 가슴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호박을 가지고 짐질해주면 좋은데요 통증완화 및 소염작요을 하는 단호박효능이 있어 호박을 찐 다음 으깨어 거즈로 싼 후 환부에 놓고 하루 2~3회 찜질을 해주면 좋아요.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위에서 소개한 단호박효능 외에도 신장염과 방광염 완화에 도움이되고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도 효과적이며 치질, 독충, 회충, 스테미나부족, 전립선비대, 치통 등 항암작용또 뛰어나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채효능 BEST~!  (0) 2015.02.05
야관문효능 BEST~!  (0) 2015.02.02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집중분석~!  (0) 2015.01.28
인동초효능 집중분석~!  (0) 2015.01.15
두통에좋은음식 BEST~!  (0) 201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