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두통에좋은음식 BEST~!




두통에좋은음식 BEST~!


두통에좋은음식 BEST~!


두통을 그대로 방치해뒀다간 만성두통으로까지 갈 수 있는데요 의사처방없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을 함부로 남용했다간 부작용 또한 우려 될 수 있으므로 두통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약이 아닌 가정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고 관리 할 수 있는 두통에좋은음식에 대해 간단히 알아봐요~!


두통에좋은음식 BEST~!


두통에좋은음식으로 붉은팥이 있는데요 아무런 이유없이 머리가 아프고 무거울때, 두통약을 복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낫지 않을때, 새집증후군과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에도 효과적으로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이뇨작용촉진에됴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이예요.


두통에좋은음식 BEST~!


취나물의 따뜻한 성질은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요통과 근육통, 관절통 등에도 좋고 두통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급성보다는 만성에 효과가 뛰어나 평소 만성두통으로 힘들어하는분들은 취나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좋아요.


두통에좋은음식 BEST~!


만성두통에 특효인 흰국화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데요 머리가 많이 어지럽고 무거울시 오미자와혹은 구기자와 함께 달여서 먹으면 두통에좋은음식으로 좋구요 국화꽃잎을 차 혹은 술로 담궈 복용하면 두통은 물론 고혈압과 현기증 등에도 효과적이예요.


두통에좋은음식 BEST~!


무우 또한 두통에좋은음식으로 빠뜨릴 수 없는데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있는 무우는 머리의 열을 식혀주므로 예로부터 두통이 있을시 흔히 쓰여왔던 음식이구요 무우를 갈아서 조청 혹은 꿀과 함께 즙내어 섭취하면 좋아요.


두통에좋은음식 BEST~!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 외에도 매실과 북어, 영지 등 두통에좋은음식으로 효과적이랍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집중분석~!  (0) 2015.01.28
인동초효능 집중분석~!  (0) 2015.01.15
눈떨림현상 집중분석~!  (0) 2015.01.09
둥글레차 효능 집중분석~!  (0) 2015.01.08
솔잎효능 집중분석~!  (0) 201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