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비염에좋은차 BEST~!

 

 

비염에좋은차 BEST~!

비염에좋은차 BEST~!

 

일교차가 크면 쉴새없이 나오는 재채기, 맑은콧물, 콧속가려움증, 답답한증상 및 눈이충혈되고 눈물이나고 두통이 동반되는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들이 속속히 나오게 되는데요, 아침 &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지금과 같은 날씨는 비염환자들의 코 점막의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분비물질들을 증가시키고 재채기를 유발시키기 때문에 어느때보다 더더욱 케어를 잘 해 주셔야 해요.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아이들의 경우는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능률, 성격형성에도 영양을 미칠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오늘은 비염에좋은차 BEST~!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비염에좋은차 BEST~!

 

신이화는 아직 개화하지 않은 목련꽃봉우리를 말린 것으로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져 왔으며 지금까지도 비염에좋은차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신이화차는 폐의 기를 높여주어 코/기관지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아주 효과적이여서  한방에서 알레르기성비염, 만성비염, 축농증, 코감기 치료에 두루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또한 비염에 좋은 차로 신이화와 진피, 박하를 함께 달여 복용해도 아주 좋아요.

 

비염에좋은차 BEST~!

 

유근피는 느릅나무 껍질을 말하는데요 옛문헌 "동의보감"에 의하면 달고 독이 없으면 평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졌으며 이뇨작용이 탁월하고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데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유근피차는 비염에좋은차로 꾸준히 복용을 해주면 콧속 염증 및 분비물..등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므로 비염/축농증 치료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또한 천식과 알레르기성 염증 예방/치료에 아주 좋고 면역력강화에 아주 도움이 되는 비염에 좋은 차예요.

 

비염에좋은차 BEST~!

 

늙은호박차(늙은호박씨차) 또한 비염에좋은차로 아주 효과적인데요 늙은호박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베타카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만성비염 혹은 알레르기성비염 환자에게 아주 좋은 비염에 좋은 차예요. 호박 & 호박씨를 잘 말려 가루로 빻아 호박차 또는 호박죽을 쑤어 복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맛도 좋아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비염에좋은차 BEST~!

 

이 외에 비염에좋은차로는 도꼬마리(창이자)차, 어성초, 생강차, 삼백초, 대추, 감초, 솔잎, 연근, 토종벌꿀..등이 효과적이예요. 이상으로 비염에좋은차 BEST~!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