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한달에 한번 모든 여성분들에게 찾아오는 생리~! 생리가 있을때 극심한 생리통까지 함께 찾아와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건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를 심한 고통이지요. 생리통은 자궁내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자궁 속에 피가 머물며 생긴 통증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자궁의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줘야 하겠지요. 오늘은 생리통이 심할 때 하면 좋은 생리통 완화 자세 몇가지를 알아볼게요~!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생리통 완화 자세로 많이들 알고있는 코브라자세가 있어요. 이 자세는 복부와 허리근력을 강화시켜주며 허리에 힘을 모아주어 생리통에 효과적인데요 먼저 편히 엎드린 자세를 취한 후 양팔을 접어 양쪽 가슴 옆 부분에 손바닥을 두고 상체를 지탱하며 천천히 상체마을 들어 올리는데 이때에 엉덩이에 힘을 주고 숨을 내쉬면서 올라와 30초간 그 자세를 유지시킨 후 숨을 들이쉬며 제자리로 오는것을 10회 반복해주세요.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나비자세는 생리통 완화 자세이기도 하지만 모든 생식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고관절을 부드럽게해주는 대표적인 자세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에도 아주 효과적인데요 이 자세는 등을 펴고 앉아 양쪽 발바닥을 서로 마주보게하고 붙여주며 양쪽 무릎은 최대한 바닥에 닿도록 한 후 양손으로 발바닥이 떨어지지 않도록 잡아주고 숨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는데 이 때에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하고 무릎이 들리지 않도록 팔꿈치로 눌러주어야 해요. 다시 숨을 들이쉬면서 원위치로 20회 반복해주세요.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또 다른 대표적인 생리통 완화 자세로 박쥐자세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자세는 척추를 바르게 해주고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은 자세로 주 발을 앞으로 쭉 펴고 허리를 곶게 펴고 앉은 후 양다리를 번갈아가며 안쪽을 굽혀 스트레칭을 한 다음 양옆 바깥쪽으로 쫙 벌려주는데 이 때에 양 발 끝은 몸쪽을 향하게 하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낲으로 천천히 숙이고 양팔도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마지막 박튀자세는 여유로운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탈장 및 좌골 신경통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뛰어난 자세이면서 아랫쪽의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어 생리통 완화 자세로도 아주 도움이 되는 자세이지요.


생리통 완화 자세 집중분석~!


위에서 소개되어진 생리통 완화 자세 외에도 현자세, 윗몸일으키기 등도 도움이되느데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늘 바른자세로 생활하며 배를 따뜻하게 해주며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면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