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과도한 피로감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여성분의 체내의 신경은 긴장한상태가 되는데요 이러한 상태에 생리가 시작되면 통증에 매우 민감해지게되는 생리통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생리통은 물론 생리량도 많아지고 생리일도 길어질 수 있어요. 항상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며 특히 생리기간에는 강한 운동과 과로는 피하는게 도움이되요.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생리통 원인으로 요즘 많이들 입는 너무 타이트한 몸에 꽉 끼는 스키니진/바지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생리기간중에 이렇게 꽉 끼는 바지를 입게되면 모세혈관에 압박을 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도록 하며 생식기의 마찰이 증가해 심하면 생식계통 질환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골반염 또한 생리통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골반염이란 여성분들의 생식기관의 감염으로 배뇨통, 부정출혈, 요통..등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데요 골반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생리가 끝나갈때쯤 혹은 끝나고나서도 많은 통증을 일으킨다고하니 병원에가셔서 빠른 치료를 해야해요.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자궁내에 생긴 양성종양 즉, 자궁섬유종은 생리통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 섬유종은 주로 중년의 여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아요. 그러나 생리시 과다출혈 혹은 심한 생리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보다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거기에 맞는 치료를 해야해요.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평소 허약한 체질인 여성분들에게 생리통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생리통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이는 생리기간중에는 어느정도의 혈액을 유실하기때문에 항상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게 아주 도움이되며 생리기간에는 비타민, 단백질..등을 다량 섭취해주는게 아주 좋아요.


생리통 원인 집중분석~!


이 외에도 원발성월경곤란증, 자궁내막증, 자궁내장치, 정서기복, 난소의노화, 카테인과다복용..등 다양한 생리통 원인들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