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엉겅퀴는 평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맛이 쓰며 체내의 뭉친 어혈을 없애고 남성의 정력을 강화시켜주며 특히 간건강에 좋은 약초로 옛부터 많이 사용되어져 왔어요.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데 오늘은 몸에 좋은 엉겅퀴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위에서 소개했듯 옛부터 간에좋은약초로 사용되어져온 엉컹퀴는 각종 간질환을 예빵하고 완화시키는데 아주 뛰어나며 간질환으로 나타나는 복수, 황달 등에도 도움이되는데 특히 엉겅퀴씨에 함유되어있는 실리마린성분이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도와주어 간세포가 손상되는것을 막아 전세계적으로 간질환 완화제로도 사용되어지고 있는 간에 좋으 대표적인 엉겅퀴효능이 있어요.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남성의 정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스태미너가 뛰어나 엉겅퀴효능이 있어요. 중년의 남성분들이 많이 찾는 엉겅퀴생즙은 마시는 정력제라고도 불리는데요 살을 찌우고 정력이 샘솟는 효과가 있으며 혈을 보하여 건강함을 더하고 소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줘요.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체내의 유해한 어혈을 없애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는 엉겅퀴효능이 있어요. 이는 어겅퀴에 다량 함유된 타라카스테린 아세테이트, 티그마케롤,  알파 & 베타 아말린 등이 소염작용을 돕고 혈을 맑게 해주기 때문이며 고혈압, 대하증, 냉증, 폐렴과 폐농양 등에도 효과적이고 지혈작용도 뛰어나요.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여성의 경우 적백대하완화에 좋고 정 & 혈을 보충해주며 출산후 산후부종 개선에 효과가 뛰어난 엉겅퀴효능이 있어요. 또한 유방암으로 고생이신분들은 엉겅퀴생즙과 달걀 흰자를 잘 섞어 환부에 올려놓거나 엉겅퀴를 잘 달여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아주 좋아요.


엉겅퀴효능 제대로알기~!


위에서 소개되어진 엉겅퀴효능 외에도 모과 어깨통증, 성욕감퇴, 발바닥이 화끄거리는 증상, 다리통증, 두통, 감기, 장염, 신장염, 백일해, 혈변, 혈뇨 등에도 지속적으로 섭취시 도움이되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효능 집중분석~!  (0) 2014.07.11
여주효능 BEST~!  (0) 2014.07.10
로즈마리 효능 집중분석~!  (0) 2014.07.04
건자두효능 BEST~!  (0) 2014.07.02
호박즙의효능 집중분석~!  (0) 201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