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코막힘 뚫는법 BEST~!

 

 

코막힘 뚫는법 BEST~!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쌀쌀한 날씨때문에 온종일 히터/난방기구를 돌리다보니 건조함에 시달리게 되고 감기에 쉽게 노출되는데요 특히 코감기에 걸리면 시도때도 없이 콧물이 나오고 콧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막힌코때문에 불쾌하기도 하고 일이나 공부에 집중도 안되고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코감기는 코주변의 혈관들이 충혈되어 부어올라 막힐 수 있고 세균 및 바이러스가 원인이되어 나타나는 알레르기성비염 혹은 만성비염으로 코막힘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오늘은 막힌코뚫는법! 코막힘 뚫는법 BEST~!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코막힘 뚫는법으로 여러가지 민간요법들이 있어요. 먼저 코주위를 찜질하는 방법인데요 코막힘증상이 있을때 4~50도 정도되는 온수로 수건을 적셔 이마와 코를 덮어 온찜질을 해주는 방법으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될 뿐 아니라 콧물로 인한 코막힘 & 재채기에 아주 좋은 막힌코꿇는법이예요.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막힌코뚫는법으로 콧속을 세척하는 방법이 있어요. 코막힘의 원인이되는 세균 & 바이러스..등이 콧속으로 들어감을 방지/제거하기 위함인데요 소금을 희석시킨 물을 한쪽코를 막고 다르쪽코로 들이마셔 헹궈주면 코막힘 뚫는법으로 효과적이므로 하루 2회씩 아침 저녁으로 몇일간 반복해주면 좋아요.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코 주의를 지압하는 방법도 코막힘 뚫는법으로 코가 막혔을때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코 양쪽 가장자리와 양쪽 미간 사이를 지압해주면 코막힘증상이 덜해 질 수 있는 막힌코뚫는법이예요. 지압을 할때 약간 아픈느낌이 들때까지 꾹꾹 눌러주세요.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또한 쑥을 비벼 콧속에 잠시동안 넣어두면 시원하게 코막힘 뚫는법으로 옛부터 가정에서 많이 쓰인 민간요법이예요. 그리고 코막힘증상이 심할때 무즙, 연근즙도 콧속에 발라주면 막힌코뚫는법으로 아주 효과적이예요.

 

코막힘 뚫는법/막힌코뚫는법

 

이 외에 막힌코뚫는법으로 주변을 환기시켜주고, 목욕 & 족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 양파즙, 유자차를 복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상으로 막힌코뚫는법/코막힘 뚫는법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