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건강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피부묘기증은 피부에 아주 작은 압박이나 살짝 긁기만해도 그 부위가 얼마 후 붉게 부어올라 두드러기 증상과 같이 일어나 가려움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피부에 그림을 그린듯하다해서 피부그림증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어린아이들에게서부터 나이든 노인들에게까지 모든 연령층에 일어날 수 있는 피부묘기증은 아주 작은 자극에도 혈관반응이 과하게 나타나 붓고 가려우며 피부가 붉게되어 보기흉해 일상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피부묘기증은 알레알레르기질환 중 하나이며 전염성이 있는 피부 질환은 아니며 원인으로는 약물, 음식물, 정신적인 스트레스, 뜨거운물로 목욕 등을 하면 생길 수 있구요 당뇨병, 갱년기장애, 갑상선질환, 감염증 등으로인해 발생될 수 있는데요 피부묘기증은 인구의 약 5%정도 반응이 보여진다고해요.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손톱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어 선을 그으면 그대로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는것을 보고 피부묘기증 진단을 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대부분 30분 이내에 가라앉고, 피부묘기증을 가진 사람 중 약 50%는 1~2년 내에 호전되고 20%정도는 증상이 지속된다고해요.


피부묘기증 제대로 알기~!


피부묘기증은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목욕시 뜨거운물은 피하고 격한 운동금지, 금주, 피부에 자극을 주는 스키니진과 타이트한 레깅스를 피하고 땀 흡수가 잘되는 면으로 된 옷을 입으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면 좋아요.




'피부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진 치료법 BEST~!  (0) 2015.02.03
홍조 없애는법 집중분석~!  (0) 2014.11.27
눈가주름없애기 BEST~!  (0) 2014.11.10
어성초효능 집중분석~!  (0) 2014.10.10
동안피부만들기 두번째 이야기~!  (0) 2014.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