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비단풀의효능 집중분석~!

yojo12 2013. 3. 1. 10:00

 

비단풀의효능 집중분석~!

점박이풀, 초혈갈, 오공초, 선도초..등이라고도 불리는 비단풀은 맛이 맵고 떫고 쓰며 독이 없고 평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비단풀의효능들로는 해열작용, 해독작용, 혈액순환원활, 지혈작용, 이뇨작용, 향균작용, 항암작용, 진정작용..등 아주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식물이예요. 오늘은 비단풀의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집중분석해볼게요~!

 

 

항암작용이 뛰어난 비단풀의효능이 있어요. 특히 골수암, 뇌종양, 위암..에 특효이며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제거하며 암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다른 질환들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비단풀을 복용함으로써 각종 암질환으로부터 치유된 사례들이 많아요.

 

 

비단풀에는 플라보노이드 & 사포닌성분이 주성분으로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외에도 탄닌질, 메틸에스테르, 알칼로이드..등이 함유되어 있어 비단풀을 말린 가루 혹은 달인 물을 복용시 진정작용, 진통작용이 탁월해 두통을 겪고있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비단풀의효능이 있고 독성은 전혀 없어 안심하고 드셔도 되요.

 

 

옛 문헌에 따른 비단풀의효능들로는 냉골통, 치질, 비염, 악창, 설사에 효과적이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질환을 치료해주며 자궁출혈, 혈뇨, 젖을 잘 나오게 해주는 등 각종 부인병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이상으로 비단풀의효능에 대한 집중분석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