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건강

자몽효능 제대로알기~!




자몽효능 제대로알기~!



골다공증에 좋은 자몽효능이 있어요~! 뼈에 좋은 성분인 칼슘을 섭취한다고해서 체내에 모두 흡수가 되는것이 아닌데요 칼슘이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성분은 비타민C인데요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의 칼슘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어 골다공증에 좋아요.



술먹은 다음날 숙취가 잘 되지 않아 불편한 속과 피로감이 쌓여 힘드시죠~? 이 때 자몽을 먹어주면 간 해독작용을 돕고 체내의 알콜 분해를 도와 숙취해소에 좋고 간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되는데 특히, 자몽에는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한 자몽효능이 있어요.



기관지 강화에 좋은 자몽효능이 있어요. 추운 겨울철 혹은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 노출되기 쉬운 감기와 기관지염에 자몽을 먹어주면 좋은데 지속적으로 자몽을 먹으면 기관지를 강화시켜주어 각종 기관지염을 완화시키며 감기예방에 좋아요.



자몽을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들이 많은데요 자몽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클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의 지방을 태워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되는 자몽효능이 있으며 자몽이 함유하고있는 펙틴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해소에 좋아요.



풍부한 펙틴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자몽효능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각종 혈관계질환과 성인병 예방 및 완화에 좋아요.



다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있는 자몽효능으로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사인 피부미용 및 노화예방에 아주 효과적인데요. 자몽의 풍부한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재생에 좋은 영향을 주어 피부노화를 늦춰주며 각종 피부트러블예방에 좋아요.


 

 


 

 



'간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나무효능 집중분석~!  (0) 2015.03.23
산초효능 BEST~!  (0) 2015.03.18
치자의효능 BEST~!  (0) 2015.03.09
키크는음식 BEST~!  (0) 2015.03.04
천문동효능 집중분석~!  (0) 2015.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