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초석잠 효능 BEST~!




초석잠 효능 BEST~!


초석잠 효능 BEST~!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인 초석잠은 독이 없고 평한 성질을 가졌는데요 감로자, 토충초, 지잠, 지유, 지고우초 등으로도 불리는 초석잠은 몸에 좋은 여러 효능이 뛰어나 옛부터 우리나라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져 왔어요. 옛문헌에 의하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준다고 기록되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초석잠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나 간단하게 알아봐요~!


초석잠 효능 BEST~!


초석잠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인데요 감자가 가지고있는 탄수화물과 같은 성분이 아닌 올리고당으로 장내에 유익한 세포만 길러 장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소화는 물론 영양분흡수도 좋아 체내의 유해한 세균을 없애는데 뛰어난 초석잠 효능이 있어요. 또한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뇌기능강화에도 도움이되고 초석잠의 페닐에타노이드 성분이 기억력감퇴, 노인성치매, 뇌경색 등 각종 뇌질환예방에 아주 좋아요.


초석잠 효능 BEST~!


초석잠이 함유하고있는 페닐에타노이드, 콜린, 아르긴산, 스타키드린, 비타민B4 성분들이 생화학작용을을 해서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고 지방간, 간경화,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초석잠 효능이 있어요.


초석잠 효능 BEST~!


오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초석잠 효능이 있는데요 트겅 장기들 뿐만 아니라 전체적 장기기능을 건강하게해주어 무병장수에 도움이되며 이미 약성이 확인되었지만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아직까지 복용하는 분들이 몇 없지만 암과 당뇨에 대한 면역력과 예방에 동충에 버금가는 초석잠 효능이 발표되었어요.


초석잠 효능 BEST~!


위에서 소개한 초석잠 효능 외에도 가시가 박혔거나, 종기, 방광염, 해독작용, 요도염, 요로결석, 황달, 전립선염 등에도 효과적이예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엉차효능 제대로알기~!  (0) 2015.02.10
운지버섯효능 집중분석~!  (2) 2015.02.10
삼채효능 BEST~!  (0) 2015.02.05
야관문효능 BEST~!  (0) 2015.02.02
단호박효능 집중분석~!  (0) 2015.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