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칡뿌리 혹은 갈근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계시는데요. 칡뿌리/ 갈근에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폐경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칡뿌리/갈근에는 칼슘도 풍부해 갱년기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므로 칡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각종 갱년기장애를 이겨내실 수 있어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크랜베리는 이미 서양에서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특히 방광에좋은음식으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여성들이 흔히 걸리는 질병 중 하나인 방광염은 질 & 항문 주위의 균들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올라가 발생하는 질병으로 크랜베리는 세균침투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갱년기 여성들에게 걸리기 쉬운 방광염을 예방해주므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효과적이예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여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석류는 비타민C와 다른 영양소들이 풍부하여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계시는데요 석류열매 뿐 아니라 석류껍질에도 타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 또한 에스트로겐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석류는 여러 갱년기장애를 개선시켜주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아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갱년기장애 중 많은 여성분들이 겪고있는 요실금은 시도때도없이 소변을 지리는것으로 요실금 스트레스로인해 심하면 우울증까지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이러한 갱년기장애인 요실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검은콩이 있어요. 검은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 역활을 대신하여 요실금은 물론 골다공증예방과 성기는장애도 회복시켜주므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효과적이예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달맞이꽃에는 감미놀레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피부미용 특히 기미 & 주근깨 방지에에 효과적이며 각종 피부염증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되는데요 그 뿐아니라 다이어트, 생리불순, 생리통,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손 & 발저림증에도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해주며 각종 갱년기장애 치료에 도움이되므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아주 효과적이예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갱년기에좋은음식

 

이 외에도 홍화씨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므로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틑 증상인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자두의 보론성분은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이로운 호르몬분비를 촉진시키며 곰보배추 또한 각종 성인병과 부인병 및 갱년에좋은음식이예요. 이상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