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다양한 고사리효능이있으며 몸에 좋아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반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정확한 고사리채취시기를 알아 산을 오르고내리며 고사리를 채취해 가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어요. 옛문헌의하면 고사리는 오장의 부족한 것을 보충해주고 독을 풀어준다 기록되어 있어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고사리채취시기와 몸에 이로운 다양한 고사리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간기능회복 & 간기능강화에 뛰어난 효과가있는 고사리효능이 있어요. 위에서 간단하게 소개했다시피 옛문헌에 기록되기를 고사리는 체내의 독소을 풀어주는 해독작용하여 간해독에도 도움을 주고 알콜분해도 해주어 간건강에좋은음식이므로 영양가가 풍부할 시기 즉, 정확한 고사리채취시기를 알아 꾸준히섭취해주면 아주 좋아요.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다량의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고사리효능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탁월한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의 유해한 나트륨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어 혈압조절은 물론 심혈관질환 예방 및 치료에 아주 효과적예요.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항암작용에 뛰어난 고사리효능이 있어요. 고사리는 암세포증식을 억제하며 해열작용도 탁월하여 몸에 갑작스럽게 열이나거나 평소 열이 많은신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므로 영양분이 풍부한 고사리채취시기를 정확히 알아 꾸준히 드시면 효과적예요~!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여기서 잠깐! 

고사리채취시기는 4월~5월로 봄에 올라오는 부드러운 고사리줄기를 채취하면되요. 고사리는 산에서 불리는 고기라 할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칼슘, 칼륨..등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몸에좋은건강식품이예요~! 


고사리효능 & 고사리채취시기!


이 외에도 다이어트, 소염작용, 변비, 기관지강화, 관절염, 근육통, 신경통, 체력증진, 불면증, 살균작용, 면역력강화..등에 아주 효과적이예요. 이상으로 고사리채취시기 및 고사리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씀바귀효능 BEST~!  (0) 2014.04.28
췌장암에좋은음식 BEST 집중분석~!  (0) 2014.04.26
질경이효능 집중분석~!  (0) 2014.04.24
돌미나리 효능 BEST~!  (0) 2014.04.22
방풍나물효능 집중분석~!  (0) 2014.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