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건강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향이 좋은 모과! 방향제로 사용되기도하며 맛이 시고 떫어 그냥 먹을 수 없어 모과차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피로회복/원기회복에 좋은 모과차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에좋은차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으며 또다른 대표적인 모과차 효능 중 기관지질환 특히 감기에 아주 효과가 좋아요. 오늘은 피로회복에좋은차인 모과차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위에서 간단하게 소개드렸다시피 모과차는 피로회복에좋은차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모과차에는 사포닌, 비타민C,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곤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숙취해소에도 아주 좋은 모과차 효능이 있어 음주 후,  몸에 피로를 느낄때 모과차를 복용하면 아주 효과적이예요.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피로회복에좋은차인 모과차 효능 중 또다른 대표적인것으로 기관지질환에 아주 효과적이며 특히 감기에 특효인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위에서 잠깐 소개했듯이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사과산, 플라보노이드..등과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건조한 날씨에 목이 아프고 기침, 가래가 있을때 모과차를 복용하면 좋고 한방에서는 감기와 같은 기관지염에 약으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 기관지질환 예방 및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예요.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임산부의 입덧에도 아주 효과적인 모과차효능이 있어요. 모과차는 입덧의 주원인이되는 위장장애를 완화시켜주며 모과의 신맛이 소화효소분비를 촉진시켜주므로 소화기능이 잘 되며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릴때 모과차를 복용해주면 도움이되요.

 

모과차 효능│피로회복에좋은차

 

피로회복에좋은차인 모과차가 설사병을 멎게하는데도 아주 좋은 모과차효능이있어요. 모과에는 칼슘, 칼륨, 5%당분, 철분..등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있는 알칼리성음식으로 모과의 떫은맛을 내는 탄닌성분이 피부수렴작용을 해주어 설사병치료에 아주 효과적이예요.

이외에 모과차효능으로 혈관과 뼈를 강화시켜주고 근육통, 신진대사강화, 만성/급성위염, 갈증해소, 각질제거, 피부미용..등에도 아주 효과적이예요. 이상으로 피로회복에좋은차~ 모과차 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

 


 

 

 

 

'간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BEST!  (0) 2013.03.14
숙취해소음료 BEST!  (0) 2013.03.07
벌나무의효능│간기능에좋은음식  (0) 2013.03.04
간암에좋은음식 BEST~!  (0) 2013.02.27
헛개나무효능│간에좋은음식  (0) 2013.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