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약용식물인 방풍나물은 맛이 맵고 달며 독이없고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한방에서 감기, 두통, 거담, 발한, 진통..등에 효과가 뛰어나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지고 왔으며 풍과 관절 예방 및 치료가 뛰어나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어요. 오늘은 방풍나물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풍예방에 뛰어난 방풍나물효능이 있는데요 방풍에는 마니톨, 다당류, 유기산, 고미배당체, 정유..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풍과 두통, 편두통, 어지럼증..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이예요.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습과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뛰어난 방풍나물효능이 있어요. 뼈마디가 아프고 쭈실때 감기로 인해 전신에 통증을 느끼거나 풍습으로 인한 관절통, 근육통에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이고 옛부터 관절통의 상비약으로 사용되어져왔어요.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방풍나물은 습진과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소양증이 심할때에도 옛부터 많이 사용되어져온 것으로 습진이 생겼을때 방풍을 사용하면 가려움증이 멎고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풍나물효능이 있어요.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신경성질환에 탁월한 방풍나물효능으로 신경선경련..등이 나타났을때 각 증상에 따라 방풍나물을 알맞게 사용하면 각종 신경성질환들이 완화되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이외에 방풍나물은 기침, 가래, 폐렴..등과 같은 기관지염, 호흡계질환에 효과적이며 근욱경련, 반신불수, 마비증상..등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이상으로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4) 2013.05.27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0) 2013.05.27
싸리나무효능│대류간효능~!  (0) 2013.05.23
갈대뿌리효능 제대로알기~!  (4) 2013.05.22
골절에좋은음식 집중분석~!  (0) 201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