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신장을 건강하게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연주의적 식단 & 과일과 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녹황색채소 및 해조류를 많이 섭취해줘야하며 신장에 좋은 운동들도 함께 병행해주면 신장을 건강하게 잘 관리할 수 있어요. 그럼 오늘은 신장에 좋은 운동 몇가지를 알아볼게요~!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경직된 허리근육을 풀어주는 신장에 좋은 운동이 있어요. 먼저 양손을 옆구리에 올려놓고 원을 그리면서 처음에는 작게하다가 점점 큰 원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각각 10회정도 부드럽게 돌려주구요 이때 무릎은 쭉 편 상태로 허리가 자연스레 잘 돌려지도록 해주세요.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사람들이 잘 알고있는 기마자세는 하체운동에도 효과가 있는가 동시에 신장에 좋은 운동이기도 한데요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이예요. 양쪽 발을 어깨너비로 벌려준 후 허리를 세워 의자에 앉듯 무릎을 살살 굽혀 상체를 내려주세요. 이동작을 30초정도 유지한뒤 다시 원래상태로 상체를 올려주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회음혈 즉, 음부 & 항문사이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신장질환, 직장암, 치빌, 요실금..등을 예방할 뿐 아니라 여성 불감증과 남성의 조루증에도 효과가 있는 항문 조이기 운동은 신장에 좋은 운동으로 먼저 양쪽 엄지발가락을 붙이고 누운 후 항문을 조였다가 풀어주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해주는 것으로 처음에는 50회에서 시작하고 점점 횟수를 늘려나가며 이 동작을 할 때에는 몸은 움직이지 않고 항문의 괄약근만 움직이는 동작을 해야 효과적이예요.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이 외에도 발목을 오른쪽, 왼쪽 각각 여러번 돌려주기를 번갈아하는 동장은 발목 & 무릎, 고관절을 풀어주어 신장 및 방광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신장에 좋은 운동이예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호박효능 BEST~!  (0) 2013.05.28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4) 2013.05.27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0) 2013.05.23
싸리나무효능│대류간효능~!  (0) 2013.05.23
갈대뿌리효능 제대로알기~!  (4) 201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