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맑은콧물, 코막힘, 쉴새없이 터져나오는 재채기, 콧속가려움증,  눈충혈 및 두통이 동반되는 알레르기성비염 환자들이 많이 나타나는 환절기! 아침 & 저녁으로바람이 쌀쌀한 요즘과 같은 날씨는 비염을 겪고있는 환자들의 코 점막의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분비물들을 증가시키고 재채기를 유발시키기 때문에 어느때보다 더더욱 건강관리를 잘 해 주셔야 해요. 특히 비염으로 나타난 여러 증상들은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므로 오늘은 비염에좋은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봐요~!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늙은호박씨차는  비염에좋은차로 아주 효과가 뛰어난데요 체내 면역력을 상승에 좋은 베타카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늙은호박씨차는 만성비염 혹은 알레르기성비염 환자에게 아주 좋은 비염에좋은차예요. 호박 & 호박씨를 잘 말려 가루로 빻아 차 또는 죽을 쑤어 복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맛도 좋아 아이들도 좋아해요.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유근피는 느릅나무 껍질로 옛문헌에 의하면 달고 독이 없으면 평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져있는데요 이뇨작용이 탁월하고 각종 염증을 치료에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는 유근피차는 비염에좋은차로 꾸준히 복용을 해주면 콧속 염증 및 분비물..등 제거에 아주 도움이되므로 비염/축농증 치료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또한 천식과 알레르기성 염증 예방 및 완화에 아주 좋고 면역력강화에 아주 도움이 되요.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신이화는 아직 개화하지 않은 목련꽃봉우리를 말린 것으로 예로부터 한방과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져 왔으며 지금까지도 비염에좋은차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신이화차는 폐의 기를 높여주어 폐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코와 각종 기관지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아주 효과적이여서  한방에서 알레르기성비염, 만성비염, 축농증, 코감기 치료에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참고로 신이화와 진피, 박하를 함께 달여 복용해도 아주 좋아요.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이 외에 비염에좋은차로는 도꼬마리(창이자)차, 어성초, 생강차, 삼백초, 대추, 감초, 솔잎, 연근, 토종벌꿀..등이 효과적이예요. 이상으로 비염에좋은차에 대한 글을 마쳐요~!





'기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멈추는방법 BEST~!  (0) 2014.06.02
유근피효능 집중분석~!  (0) 2014.05.09
수세미효능 BEST~!  (0) 2014.04.17
비염에 도움이되는 체조 BEST~!  (0) 2014.03.15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0) 2013.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