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콧물멈추는법 BEST~!




콧물멈추는법 BEST~!


콧물멈추는법 BEST~!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꾸만 흐르는 눈치없는 콧물때문에 골치 아프시죠? 콧물은 공기 속의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로 인해 혹은 코감기, 비염, 축농증 등 코질환 때문에 흐르는 건데요 맑은콧물과 노란콧물 모두! 말끔하게 콧물멈추는법에 대해 오늘은 알아볼까요~!


콧물멈추는법 BEST~!


꾸~욱 눌러 지압을 해주는 콧물멈추는법이 있어요. 부비강 부분을 지긋이 눌러 주면 되는데요 부비강은 콧구멍의 양쪽 옆부분으로 손가락으로 3초간 꾹 눌러준후 3초 쉬고를 반복해 지압해주면 콧물 뿐아니라 코피멈추는데에도 효과적이예요.


콧물멈추는법 BEST~!


콧물이 많이 흐를때에눈 콧 속을 식염수나 소금물로 세척을 해주는 콧물멈추는법이 있어요. 콧 속을 세척하는 방법으로는 식염수 혹은 소금물로 콧구멍에 대고 들이마시고 내뱉기를 여러번 반복해주면 콧 속이 깨끗이 씩며 콧물이 금방 멈춰요.


콧물멈추는법 BEST~!


콧물멈추는법의 가장 기본적이고 대표적인 방법으로 실내 습도를 적정습도인 50%로 항상 유지시키며 틈틈히 문을 열어 공기를 환기시켜 주변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줘야하는것 기억하세요~!


콧물멈추는법 BEST~!


옛부터 콧물멈추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져 온 민간요법으로 무즙을 사용하는게 있지요. 무를 갈아내어 나온 즙을 면봉에 묻혀 코 안쪽의 점막에 발라주면 막힌코가 시원하게 뻥 뚫리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콧물멈추는법 BEST~!


마지막으로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드리자면 콧물이 나올때 모두들 코를 흥~하고 푸는데요 이 때! 주의해애 할 점으로 콧물을 없앤답시고 너무 세게 풀게되면 충격이 귀에까지 가게되어 심각하게는 중이염, 이명증상, 내이염 등의 여러 귀에관련된 질환들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기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근피효능 제대로알기~!  (0) 2014.08.28
수세미효능 집중분석~!  (0) 2014.08.21
기침멈추는방법 BEST~!  (0) 2014.06.02
유근피효능 집중분석~!  (0) 2014.05.09
비염에좋은차 제대로알기~!  (0) 201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