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탱자효능 BEST~!




탱자효능 BEST~!


탱자효능 BEST~!


귤과 같은과인 탱자는 각종 피부질환과 기침, 가래 등 감기 예방 및 완화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탱자효능이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탱자차, 탱자쥬스, 탱자술 등으로 섭취를하거나 탱자를 우린 물로 환부를 씻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탱자효능 BEST~!


지실이라고도 불리는 어린 탱자는 옛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소화불량 & 위무력증에 많이 사용되어져 왔는데요 탱자효능으로 건위, 소화촉진, 복통 등을 완화시키고 아래로 쳐진 위를 끌어올려주데 도움이되요.


탱자효능 BEST~!


위에서 잠깐 소개했듯이 탱자효능으로 아토피, 두드러기, 습진, 알레르기성 피부염, 여드름 등과 같은 각종 피부질환에 효과적으로 옛부터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어요. 탱자나무를 우려내어 그 물로 환부를 씨어내거나 발라주면 좋고 설탕은 같은양의 비율로 숙성시켜 차로 마셔줘도 좋아요.


탱자효능 BEST~!


음식물 섭취후 체기가 있거나 소화불량으로 속이 불편한경우, 식중독에 걸렸을때 섭취해주면 좋은 탱자효능이 있으며 명치 끝 통증이 있을때와 복부가 팽만해지는 증상을 완화시키는데에도 아주 좋아요.


탱자효능 BEST~!


탱자효능으로 자궁하수, 탈항 증상에도 효과적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으며 몸의 기를 분산시키는 성질이 있어 배가 더부룩하고 담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되요.


탱자효능 BEST~!


위에 소개된 탱자효능 외에도 향이 좋아 잡내를 없애는 방햘제로도 사용가능하며 겨울철 노출되기 쉬운 감기와 같은 기관지질환 예방과 완화에도 아주 좋아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효능 BEST~!  (0) 2014.08.25
방풍나물효능 제대로알기~!  (0) 2014.08.22
산수유효능 BEST~!  (0) 2014.08.19
아마씨의효능 집중분석~!  (0) 2014.08.15
부추즙효능 BEST~!  (4) 2014.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