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단호박효능 BEST~!

 

 

단호박효능 BEST~!

 

단호박효능 BEST~!

 

단호박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식물성섬유소로 이뇨작용에 효과적이며 담석증, 기침, 감기, 냉증, 야맹증, 변비, 설사, 피부미용..등 각종 성인병에 탁월한 단호박효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맛도 좋고 껍질에서부터 씨까지 버릴 것 하나 없는 알칼리성식품인 단호박효능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단호박효능 BEST~!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식품인 단호박은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며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막고 배설을 촉진시키는 단호박효능이 있어요. 호박죽을 끓일 때 부족한 비타민B1을 보충해주기 위해서 팥을 첨가하면 다이어트에 탁월한 음식이 되요.

 

단호박효능 BEST~!

 

부종에 뛰어난 단호박효능이 있어요. 평소에 몸이 잘 붓거나 출산후 온 몸이 부어있는 임산부에게 호박을 삶아 먹거나 호박씨를 잘 말려 빻은 후 소주에 타서 숙성시킨 다음 식전마다 한잔씩 복용하면 아주 효과적이예요.

 

단호박효능 BEST~!

 

단호박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압을 내려주고 당뇨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개선 및 완화시키는데 뛰어난 단호박효능이 있어요. 호박을 잘게 썰어 잘 건조시킨후 가루로 빻아 1일 20g씩 복용해주면 좋아요.

 

단호박효능 BEST~!

 

늑간신경통으로 인해 가슴에 통증이 있는 경우 호박으로 찜질을 해주면 소염작용 및 진통억제작용을 하여 아픈증상이 점점 완화되어지는 신경통에 좋은 단호박효능이 있어요. 호박을 푹 찐 후 으깨어 거즈에 넣어 환부에 따뜻하게 찜질을 하기를 1일 2~3회 반복하면 효과적이예요.

 

단호박효능 BEST~!

 

이 외에 단호박은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신장 & 방광염에 효과적이며 스테미나부족, 전립선비대, 치통, 치질, 독충, 회충.등 항암작용이 뛰어나요. 이상으로 단호박효능 BEST~!에 대한 글을 마쳐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뱀딸기효능 제대로알기~!  (0) 2013.05.29
적하수오효능 제대로알기~!  (0) 2013.05.28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4) 2013.05.27
신장에 좋은 운동 BEST~!  (0) 2013.05.27
방풍나물효능 바로알기~!  (0) 2013.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