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갱년기초기증상 집중분석~!

 

 

갱년기초기증상 집중분석~!

 

갱년기초기증상

보통 폐경기/갱년기가 찾아오는 시기는 45~55세 전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여러가지 환경적인 문제, 정신적 & 육체적인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초기폐경이 일어나는 여성들도 많아요. 이러한 폐경기/ 갱년기가 찾아오면 모든 여성분들은 갱년기초기증상들로 인해 여러모로 고통과 괴로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폐경기/갱년기초기증상들에는 무엇들이 있나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갱년기초기증상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갱년기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 안면홍조가 있어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여 모세혈관에 영향을 미치므로 불규칙한 혈관확장이 일어나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모든 폐경기/갱년기 여성들의 80%가 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나요.

 

갱년기초기증상

 

폐경기/갱년기초기증상으로 비뇨생식기간에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의 감고로 질 & 요로계의 상피세포가 얇아져 탄력성이 저하되고 건조해지는데 이와같은 조직 위축현상이 심해지면 질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로 성교통, 잦은 질염, 건조감 또한 비뇨기에는 요실금, 잦은 방광염..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갱년기초기증상

 

기분분화가 심해지는 것 또한 갱년기초기증상으로 대뇌의 신경 전달 물질 농도의 변화로 수면방해 즉, 불면증이 나타나고 때문에 신경과민상태가 이어지며 불안, 초조, 두통, 무력감, 어지럼증, 기억력 및 집중력감소, 우울증..등이 나타날 수 수 있어요.

 

갱년기초기증상

 

이 외에 폐경기초기증상으로 심혈관계 질환, 콜레스테롤수치증가, 골다골증, 발함, 손&발저림증, 근육통, 가슴두근거림 및 답답함..등이 있어요. 이상으로 갱년기초기증상 집중분석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