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사시사철 가리지 않고 나오는 기침때문에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이있지요. 특히나 이렇게 추운 겨울철에는 감기에 노출되기 쉬워 기침이 더 심해지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기침멈추는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기침이 멈추지 않고 심하게 나올경우 따뜻한차를 이용하는 기침멈추는방법이 있어요. 특히, 따뜻한물에 꿀을 타서 마시면 소염작용을 이루어 부어있는 목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이며 따뜻한차 혹은 물을 수시로 마셔주면 기도가 건조해지는것을 막아주며 먼지, 가래와 같은 이물질 제거에도 도움이되어 기침 완화에 좋아요.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실내에 있을시에는 적정습도를 유지시켜주어 기침을 완화시키는 기침멈추는방법이 있어요. 기침이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에는 목이 건조해지기 쉬워 기침을 더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습도를 유지하기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실내환기를 틈틈히 시켜주면 도움이되요.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입안을 늘 청결하게 해주는것 또한 기침멈추는방법으로 양치는 기본적으로 하루 세번 해주시는것은 물론 기침이 자꾸 나온다 싶을땐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어 주면 도움이되요. 소금을 미지근한 물에 탄 후 입안을 깨끗이 헹궈주면 소염작용을 하는 소금으로인해 입안이 청결해지며 바이러스균을 없애고 기침예방에 좋아요.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기침완화에 좋은 음식들도 아주 다양한데요 생강차, 유자차, 매실차, 도라지, 은행, 깻잎, 진피차, 민들레차, 곰보배추..등을 먹어주어 기침을 예방하는 기침멈추는방법이 있어요. 지금같은 겨울철 따뜻하게 기침에좋은차를 수시로 마셔주는방법이 향도좋고 기분도 상쾌하니 가장 좋을듯하네요.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이 외에도 외출 후 항상 손발을 깨끗이 씻어주는 기본적인 방법과, 주변환경을 깨끗히 하여 먼지, 진듯이..등과 같은 기침유발 원인을 없애며 외출시 기도에 먼지와같은 이물질이 들어가는것을 막기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주는것이 좋은 기침멈추는방법이 되겠어요~!

 

 

 

 

 

 

 

'기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세미효능 BEST~!  (0) 2014.04.17
비염에 도움이되는 체조 BEST~!  (0) 2014.03.15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0) 2013.11.20
수세미의효능 BEST~!  (0) 2013.10.17
콧물감기에좋은음식 집중분석~!!  (0) 2013.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