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지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통계에 따르면 정상적인 성인 약 45%가 수면 중 코골이를하며 약 20%정도는 습관적으로 수면중 코를 곤다고해요. 남성뿐아니라 여성에게도 상당수가 코골이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으며 특히 비만체형, 폐경기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술 & 담배를 하는 사람, 비염과 축농증으로 코가 막힌사람, 편도가 비대해진사람..등에게 나타나요. 주위사람들의 숙면을 방해하는 코골이! 오늘은 간단하게 코골이치료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비만! 비만의경우 정상적인 체형을 가진 사람들보다 코골이 발생률이 현저히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살이쪄서 목부위의 살이 아래로 쳐짐으로 코골이가 발생하는데요 급격한 체중증가와 비만이신분들에게 좋은 코골이치료법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조절로 다이어트를 권해요.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음주와 흡연은 코골이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과도한 알콜섭취와 흡연은 코골이를 더더욱 심하게 만들수 있으며 수면무호흡증상까지 초래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소량으로 줄이거나 끊는게 효과적인 코골이치료법이 될 수 있어요.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수면중 자세를 바꿔자는 습관 또한 코골이치료법이 될 수 있어요. 코골이가 심하신 분들은 정면을 보고 바른자세로 수면을 취하는것보다 옆을 보고 옆으로 누워 수면을 취하는것도 한 방법이예요.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코골이치료법으로 수면을 취하기 전 수면제 혹은 신경안정제 복용을 금해요. 이는 목주위 근육과 혀의근육을 과도히 풀어져 코골이가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러한 약물복용대신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수면을 취해보세요.

 

코골이치료법 집중분석~!

 

이 외에도 자기전 음식물섭취를 피하고 극심한 피로가 쌓이지 않게 몸의 발란스를 잘 조절해주며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더 신경쓰면 고칠 수 있는 코골이치료법이 있구요 100% 완치는 어렵지만 어느정도 코골이증상이 완화되는 교정기구 & 수술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기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도움이되는 체조 BEST~!  (0) 2014.03.15
기침멈추는방법 제대로알기~!  (0) 2013.12.07
수세미의효능 BEST~!  (0) 2013.10.17
콧물감기에좋은음식 집중분석~!!  (0) 2013.09.24
도꼬마리 효능 BEST~!  (0) 201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