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치커리 효능 BEST~!



치커리 효능 BEST~!



약간의 쓴맛이 나지만 식감이 좋고 영양가도 풍부해 다양한 샐러드요리에 많이쓰이는 치커리~!

우리 몸에 좋은 여러 효능들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오늘은 치커리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빈혈예방

철분성분과 엽산을 다량 함유하고있는 치커리 효능으로 꾸준히 섭취시 빈혈예방에 도움이 된다는것~!




2. 당뇨예방

치커리 효능으로 다량의 이눌린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음식 섭취시 당질을 흡수하는데 큰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갑자기 오르는 혈당을 막아주어 당뇨예방에 도움이된다는것~!



3. 변비예방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어 변을 부드럽게해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숙변제거 및 변비예방에 좋고 치커리의 이눌린성분 역시 몸의 좋은 균을 도우며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치커리 효능이 있어요~!




4. 간기능강화

우리 몸에 유해한 독소, 노폐물, 불순물 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 간을 건강하게해주는 치커리 효능이 있어 몸의 피로는 물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된다는것~!



5. 소화기능강화

다량의 인티빈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소화력을 높여주는 치커리 효능이 있으며 또한 치커리의 이눌린성분이 대장기능을 강화시키고 담즙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소화를 도와준다는것~!




6. 혈관건강

혈관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해주는 치커리 효능이 있으며 혈관내 유해한 활성산소 없애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된다는것~!



7. 눈건강

다량의 비타민A성분을 함유하고있는 치커리 효능으로 눈의 피로를 막고 시력이 감퇴되는것을 막으며 눈건강에 도움이된다는것~!




이 외에도 치커리 효능으로 탈모예방에 좋고 두뇌발달에 도움이되어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월초 효능 BEST~!  (0) 2018.05.28
해삼 효능 BEST~!  (0) 2018.05.24
뽕잎가루효능 BEST~!  (0) 2018.05.18
연잎차 효능 BEST~!!  (0) 2018.05.18
고로쇠 수액 효능 BEST~!  (0) 2018.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