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하수오는 옛부터 산삼과 견줄 만한 귀한 영약으로 알려져 왔으며 맛이 쓰고 떫으며 독이 없고 평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약초로 염증을 없애고 가래 & 담을 없애며 늙지않는 약재로 특히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오늘은 여성에게 좋은 음식인 하수오의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하수오는 뇌를 튼튼하게 하여 뇌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혈을 보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하수오의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혈을 토하거나 출혈이 심해 생기는 뇌빈혈증상 또는 산모가 아이를 낳을 때 피를 많이 흘려 피가 부족할때..등 각종 만성변으로부터 체력저하가 일어났을때 하수오를 복용하면 신경쇠약은 물론 머리를 맑게하고 심신을 안정시텨주는데 아주 도움이되요.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제목에 나와 있듯이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하수오의효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생리불순, 생리통, 월경량이 많을때 하수오를 생지황, 당귀, 숙지황, 황기..등을 함께 넣어 달여 복용하면 아주 효과적이며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도 좋은 하수오는 유산을 막고 임신으로 인한 복통 & 출혈에도 효과가 있으며 태아의 안정에도 도움이 되요.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뼈를 튼튼하게 하고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하수오의효능이 있는데요 각종 질병으로 몸이 많이 허약해졌거나 무릎,허리..등 힘이 없고 시리며 통증이 있을때 하수오를 복용하면 체력을 강화시켜주는것은 물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고 특히 퇴행성관절염 & 류머티스관절염에도 아주 효과적이예요.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많이들 알고 있는 하수오의효능으로 흰머리를 검게 하는데 특효~! 하수오를 잘게 썰어 토종꿀과 함께 숙성시킨 후 꾸준히 복용하면 그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하수오효능으로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이며 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치료하는데 아주 좋은 약재예요.

 

하수오의효능│여성에게 좋은 음식

 

이상으로 여성에게 좋은 음식인 하수오의효능에 대한 글을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