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작두콩효능 BEST~!



작두콩효능 BEST~!



한방에서는 약재로도 쓰이는 작두콩은 기관지, 관절 등에 좋다고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자세히 우리몸 어디에 좋은지 작두콩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1. 기관지강화(비염&축농증)

환절기가 시작되면 감기, 비염, 천식, 축농증 등 기관지와 관련된 질병 발생이 높은데요~ 작두콩효능으로 기침과 가래를 삭혀주는 효과가있고 이러한 염증을 완화시키는 소염작용을하여 기관지관련 질병을 개선시키는데 좋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해요~!




2. 어혈제거

외부충격을 받아 채내에 혈이 뭉쳐있는 것을 어혈이라고하는데 방치시 혈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않아 여러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작두콩효능으로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작용을하므로 차로 섭취하거나 빻아서 환부에 붙여주어도 도움이된다고해요~!



3. 위기능강화

따듯한 성질을 지닌 작두콩효능으로 몸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해주며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건강하게하여 각종 위장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작두콩차를 자주 섭취시 소화를 돕고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시켜줘요~!




4. 변비완화

요즘 잘못된 식습관으로 변비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한 작두콩효능으로 꾸준히 섭취시 장운동을 원활하게해주어 이뇨 및 배변황동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치질 및 치루 등에도 좋아요~!



5. 관절염완화

뼈가 약하고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작두콩을 꾸준히 섭취시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되고 신장 및 이수작용이 탁월해 관절염, 요통개선에 좋다고해요~!




이 외에도 작두콩효능으로 암세포를 제거하는 항암효과와 냉증개선 및 신장건강에 도움이된다고해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비스커스 효능 BEST~!  (0) 2018.04.16
인동초 효능 BEST~!!  (0) 2018.04.13
여주즙효능 BEST~!  (0) 2018.04.13
루이보스차 효능 BEST~!  (0) 2018.04.12
카놀라유 효능 BEST~!  (0) 2018.04.10